영양과 건강한 모발의 관계

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것은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중요합니다. 자물쇠는 전반적인 신체 건강의 지표 역할을 합니다. 유전, 스트레스, 식습관 및 환경은 모두 당신의 자물쇠가 얼마나 건강해 보이는지에 영향을 미칩니다.

영양 및 모발 건강
비타민과 미네랄로 가득 찬 영양가 있는 식단은 모발의 상태, 성장, 광택, 강도 및 탄력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단백질이 많은 음식 섭취하기
가금류, 생선, 계란 및 유제품과 같은 단백질을 섭취하여 모발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영양이 풍부한 구성 요소를 만드십시오. 계란에는 모발과 손톱을 형성하는 케라틴 단백질을 강화하는 비오틴이 함유되어 있으며 철분은 모발을 강화하고 활력을 주어 더 강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습니다.

연어는 두피와 모낭을 유연하고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필수 영양소인 오메가-3 지방산의 최고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. 매주 최소 2인분의 지방이 많은 생선을 섭취하는 것을 목표로 하면 건조하고 벗겨지기 쉬운 두피 또는 부서지기 쉬운 머리가 자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러한 필수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.

씨앗은 모발 성장을 유지하는 강력한 영양소 공급원입니다.
풍부한 비타민 E 공급원인 해바라기씨와 호박씨는 모발 건강에 중요한 두 가지 요소입니다. 이 씨앗 1온스는 일일 비타민 E 요구량의 거의 50%를 제공하는 동시에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아연 및 셀레늄과 같은 다른 필수 요소도 제공합니다.

B6 및 B12는 모발에 필수적입니다 B6의 가장 좋은 공급원은 돼지고기 안심, 바나나 및 통곡물 시리얼입니다. B12 공급원의 경우 육류, 가금류, 저지방 유제품, 콩, 견과류 및 시금치와 같은 잎이 많은 녹색 채소를 고려하십시오.

엽산은 건강한 모발에 필수적입니다 엽산은 두피의 모낭에 직접 산소와 영양을 공급하는 적혈구를 생성하는 데 필요하다고 삼발학자 Guy Parsons는 말합니다. 엽산의 훌륭한 공급원은 감귤류 과일, 토마토 및 그가 언급한 강화 곡물 제품입니다.

아보카도는 건강한 모발을 지원하는 훌륭한 영양소 공급원입니다.
아보카도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항산화제와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소화를 돕고 더 오래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주는 섬유질입니다. 샐러드, 샌드위치 또는 스무디에 추가하세요!

수분 공급은 건강한 모발의 핵심입니다 모발은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려면 하루 종일 충분한 물을 마시고 보습 샴푸, 컨디셔너 및 오일을 사용하여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야 합니다.